글로벌 유웨이닷컴 :: 유학정보의 모든 것

Uway Global Uway

홈

유학 정보

국제 학생을 위한 TOEFL TIP
등록일 : 2020.10.14 조회수 : 36 카테고리 : Study

 


 

미국 대학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요건들을 갖춰야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요건은 영어 이해도 입니다. 미국학교에 입학하여 얼마나 학업과정을 따라갈 수 있는지 말이죠.

 

영어 능력시험을 준비하게 된다면 가장 대중적으로 접하게 되는 시험이 TOEFL(토플)입니다. ETS에서 제공하는 시험인 토플은, 학생들의 학업적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합니다. ETS에 따르면 토플시험이 생긴 1964년 부터 지금까지 약 3,500만명의 학생들이 시험을 봤다고 하네요.

 

대학교에서는 토플 시험 성적을 통해 학생들이 얼마나 수업을 잘 들을 수 있는지, 과제를 잘 소화할 수 있는지, 그룹 프로젝트 떄 충분히 영향을 발휘할 수 있는지, 합업적 성취를 이룰 수 있는지를 미리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토플은 2005년 부터 기존 종이에 프린트된 시험을 치던 방식에서 벋어나 컴퓨터를 이용해 시험을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전환했습니다.

 

토플

 

토플 시험은 약 3시간 정도 진행이 되고, 시험을 치는 학생들은 30분 이전에 시험장에 도착하여 체크인을 해야합니다. 학생들은 엄격한 보안 규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시험장에서는 절대 절대 부정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토플은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토플은 Reading, Listening 이 끝나면 중간에 10분 쉬는시간을 갖고 Speaking, Writing 순서대로 진행이됩니다. 토플은 진행 되는 요소가 학생마다 조금 씩 달라지는데요.

 

* 예를 들면 > Reading 또는 Listening 중에서 추가문제가 출제됩니다. 어떤 학생들은 Reading 파트에서 30~40문항을 54~72분 동안 풀고 어떤 학생들은 Listening 파트에서 28~39문항을 41~57분동안 풀게 되어있습니다.

 

시험이 시작되기 전까지 어떤 파트의 문제가 추가적으로 나올지는 모릅니다.

 

Speaking 과 Writing 파트는 모두 동일하게 문항이 출제 되며, Speaking은 17분 Writing은 50분 동안 보게됩니다.

 

토플에서 접하게 되는 대다수의 문항들은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 마주하게 될 1,2학년 교양과목의 전공서적에서 볼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토플 시험은 0점 부터 120점 만점으로, 각 영역 별로 0~30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높다고 평가되는 점수의 기준은 Reading, Writing 은 24~30점, Listening 은 22~30점, Speaking 은 25~30점 사이 입니다.

 

∴ 토플을 요구하는 점수는 학교마다 다르니, 꼭 희망하는 학교의 필요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토플 준비 TIP

 

토플은 최소 2~3개월 정도 공부를 해야한다고 전문가들을 말합니다. 

학생들은 본인이 가고자 하는 학교가 언제까지가 접수기간인지 확인을 꼭 하고 시간에 늦지않도록 미리 영어성적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원하는 성적이 단번에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여유롭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Reading 과 Listening 파트는 시험 직후 비공식적으로 점수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만, 공식적인 점수는 7일 이후 알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점수를 계산해보고 재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으로 정확한 시험 점수가 나오고 난 뒤에 재도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부분에 더 중점을 두고, 더 시간투자를 해야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토플 성적 취득을 위해 국제학생들에게 추천해줄 수 있는 TIP은

영어성적을 올리기 좋은 정보들을 모아, 각 파트별로 공부를 하는 방법입니다!

 

Reading 파트는 매일 지문을 읽고, 단어를 많이 외워서 이해력을 높이고

Listening 파트는 계속 지문을 듣고 중요한 부분을 노트에 적는 습관을 기르고

Writing 파트는 영어 자판을 입력하는데 익숙해져서 Writing 쓰는 시간을 줄이는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영어 뉴스, TV,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상대를 만드는 것도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학교 강의, MOOC를 통해서 학업적 영어를 미리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TOEFL Home Edition

 

코로나 사태로 인해 ETS는 TOEFL Home Edition을 통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방법을 지난 3월 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홈 에디션이 시행 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165여개의 국가에서 수만명의 학생이 시험을 친 것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ETS는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과 같은 환경을 학생들한테 제공하기 위해 시험장에서와 같이 시험관독관을 배치해 학생들이 부정행위 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시험을 치는 장소만 다를 뿐, 집에서 보는 시험과 시험장에서 보는 시험이 모두 같은 방법으로 점수를 산출하기 때문에 기존의 토플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TOEFL Home Edition 은 9월 까지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되어있었지만, 코로나 사태가 줄어 들지 않아 올 12월까지 연장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시험을 준비 중인 학생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

 

 

 

 

 

 

 

 

출처 : US NEWS

출처 링크 :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colleges/articles/toefl-tips-for-prospective-international-students




상단으로 이동
닫기 이벤트바로가기 창 닫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수시합격진단 1만원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