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웨이닷컴 :: 유학정보의 모든 것

Uway Global Uway

홈

유학 정보

코로나 사태에 미국 대학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국제학생들을 도와줄까요?
등록일 : 2020.11.02 조회수 : 73 카테고리 : Study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미국 내 많은 사람들이 집에 거주하게 되면서 이 사태에 대해 방심하는 경우가 많아지지만, 국제학생들은 이 사태에 대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제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에서는 지난 5월에 진행했던 설문조사에 따르면, 92%에 육박하는 미국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아직도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로 인해 미국 대학들은 국제 학생들을 위해 여러 방법으로 도움을 제시해 주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학교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 코로나 양성 여부 테스트 + 무료 마스크 나눔

2. 원격 학습 제공

 

 

▶ 코로나 양성 여부 테스트 + 무료 마스크 나눔

 

대부분 모든 미국 학교들의 국제학생 보험에는 코로나 테스트와 그에 알맞는 치료들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Kentucky에서는 국제학생 보험에 가입되어있는 모든 학생들은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만약 양성반응이 나온다면 그에 알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머무는 기숙사, 가족들과 함께 사는 국제학생들, 대학원생들에게도 모두 일회용 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펜실베니아에 위치하고 있는 Lehigh University에서도 국제, 국내 나눌 것 없이 학생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학생이라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의료지원이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말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학교들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이 많지만, 학교마다 정책과 보험이 달라 어떤 항목이 제공이 되는지 꼭 알아봐야 합니다.

 

 

▶ 원격 학습 제공

 

올 봄을 시작으로 많은 미국 대학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캠퍼스를 닫고 온라인으로 학습을 전환했습니다. 

 

New York University 의 경우 여름학기 까지 Zoom을 통해 국내와 국제 학생들에게 수험을 진행했습니다. 

Emory University 또한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였고,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국제 학생들의 시간에 맞춰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상담사들을 배치해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UNY - Buffalo 대학도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면서 국제학생들이 미국 내에 없더라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학교들에서는 코로나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웹 세미나 등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참고 : USNEWS

참고 링크 :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colleges/articles/ways-us-colleges-support-international-students-during-coronavirus




상단으로 이동
닫기 이벤트바로가기 창 닫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수시합격진단 1만원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