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웨이닷컴 :: 유학정보의 모든 것

Uway Global Uway

홈

유학 정보

[영국] 코로나 대응 현황
등록일 : 2021.02.26 조회수 : 121 카테고리 : Life

 

 

유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코로나를 어떻게 각 국가에서 대응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영국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간단히 안내해 드리도록 할께요.

 

  

1. 입국 규정

2021년 1월 부터 영국에 입국하는 모든 승객들은 반드시 사전에 COVID-19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출발일 기준 72시간 이내 발급된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비행기 탑승 및 영국 현지 입국이 가능합니다. 

 

 

 

2, 자가격리

한국은 자가격리 면제대상이였으나, 2021년 1월 18일부터 격리면제 혜택이 중지됨에 따라 영국 입국시 10일간의 자가격리가 필요합니다. 일부 영국 대학들은 자가격리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무료 공항 픽업과 숙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COVID 검사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를 신청해서 직접 검사를 할 수도 있고 근처 local council이나 직장, 대학등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강의

영국 대학은 현재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없는 예외적인 코스의 경우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 09월에 시작하는 새학기 부터는 온라인 강의와 소규모 대면 수업을 혼합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5. Graduate Immigration Route (졸업 후 체류비자)

영국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여행 제한이나 자가격리로 영국으로의 귀국이 여의치 않은 모든 외국인의 비자를 연장하는 조치를 시행한 바 있으며, 영국 대학교 학위 취득 후 2~3년간 영국에서 체류하며 구직활동 및 취업을 할 수 있는 Graduate Immigration Route 비자를 신청할 자격을 본국에서 온라인으로 학업을 시작하는 유학생들에게도 그대로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6. 백신 접종

2020년 12월 8일 부터 세계 최초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은 올 가을까지 모든 성인의 접종을 마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1년 2월 17일까지 1,300만명이 접종을 받았고, 이는 영국 인구의 약 20%에 달합니다. 의료 종사자, 의료 취약 계층부터 접종이 시작되었고 10~30대의 접종 시기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영국에 거주하며 GP에 등록된 유학생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순서에 따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위 컨텐츠는 Uway 공식파트너사인, UKEN 유켄영국유학을 통해 제공되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닫기 이벤트바로가기 창 닫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수시합격진단 1만원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