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유학 준비

해외 상위권 대학 입학하기 상담신청 입학신청

지원하고자 하는 University 학과에 따른 필수 12학년 Credit 조건

안녕하세요. 이번 가을에 워털루 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한 김OO입니다.
필리핀이나 타국 국제학교 등, 유학 학비가 저렴하고 한국인이 많은 International Secondary School를 다니신 분들에게 말씀드립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내 미래를 위해 도전하려는데… 학비와 생활비가 한 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내가 외국 상위 대학을 갈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저는 필리핀에 있는 Southville International School and Colleges를 다녔었고 마땅히 대학 진로에 도움을 주는 사람없이 세월아 네월아 시간과 돈만 축내면서 ‘나 졸업하면 뭐해 먹고 살지? 대학은 갈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피시방과 학교만을 오갔습니다. 그 후, BICC를 간다고 하니 주위에서 말리더라고요. ‘고3이 지금 환경을 바꾸면 적응할 수 있겠냐?’, ‘너 지금 가는 거 평생 후회한다.’, ‘다 끝나가는 무렵에 어디 가냐?’ 라며 제 결정을 만류했습니다. 또한, 그렇게 뛰어나지도 않는 제 9, 10, 11학년 성적표는 저에게 ‘응. 너 부모님이 많은 돈 투자해서 너가 결국 가는 곳은 저기~ 한국 촌 대학~’이라고 조롱하며 미래를 결정짓는 것 같았습니다. 전 그렇게 현실이 싫어 도피를 했고 캐나다를 택했습니다.

더보기
UCL Mpharmacy

안녕하세요, 저는 24살의 늦은 나이로 BICC를 입학하여 올해 University College London (UCL)약학과로 진학하게 된 졸업생입니다. 저는 이 학교에 오기 전 단 한번도 캐나다에 가본 적이 없었고 캐나다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몇번의 수능을 망치고 ‘내 인생의 바닥을 쳤구나’를 느꼈을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유학을 선택했습니다.
어렸을 적 미국에 유학을 가서 행복했던 기억 하나로 유학을 알아보았고, 제가 염두해 두지 않았던 나라를 추천받아 얼떨결에 캐나다로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첫 시작은 우연이었는데, 그때의 그 선택이 제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제겐 인생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기억이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몇번의 수능에서 미끄러진 후 자신감이 많이 없던 상태였습니다. 선택 하나 하나에 많은 고민을 하는 성격인 저는, 이 학교에서 과연 잘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계속 생각해야만 했습니다. 아무리 유학경험이 있더라도 그건 정말 어릴 적 일이니까요. 그렇게 고민하던 중, 감사하게도 한국 출장 중이시던 테드 선생님을 뵐 기회가 생겼었습니다.

더보기
자주 묻는 질문
Q1 답변보기

한국 고교 성적이 좋지 않은데, BICC에서의 학업 생활에 문제가 될 수 있나요?

A. 한국에서의 성적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 참고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하위권(8~9등급)의 경우는 학습 과열 지구인지 정도는 확인합니다.
그리고 혹 점수가 50점 이하의 과목 점수에 대해서는 학교와 교육청에 리뷰가 필요한 부분이 될 수 있는데요. 해당하는 학생의 경우는, 영문 성적 증명서를 학교에 전달하시면 해당 과목에 대한 인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2 답변보기

한국에 교교 성적이 캐나다 & 영국에서 대학 갈 때, 영향을 미칠까요?

A. 캐나다 고등학교 졸업자이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성적 때문에 대학의 합격 여부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단, 학업에 공백이 있는지 공백이 있다면 이유 등에 대한(사유) 설명을 요구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한국 학생은, 테드 선생님께 미리 말씀드리고, 선생님과 답변에 대한 내용을 미리 상의해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탑티어'라고 불리는 인기 학교(학과) 등은 최근 3년 정도의 학업 기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대학의 합격 여부와 상관없지만, 혹 대학에서 추천한, 과목을 10학년이나 11학년 때 수강했었는지 확인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상위 학교/학과를 희망할 경우 선생님과 상의해서 BICC에서 선택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Q3 답변보기

BICC를 입학하는, 최적의 시기는 언제인가요?

A. BICC는 3학기제 이며, 7월과 8월에 썸머스쿨(계절학기) 가 운영됩니다. 매 학기마다 입학이 가능합니다.

[ 12학년(고3)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
11학년(고2) 이상을 마치고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는, 곧 3월 학기가 3월 28일 시작되며, 혹 개인 사정(일정 상) 3월 학기가 어렵다면, 7월과 8월 썸머 스쿨 때는 꼭 입학하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9월도 입학은 가능하나, 영어 실력에 따라 상위권 실력이 아니면 사실상 내년 9월 입학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Duoling Test 시험을 보고 점수에 따라 플랜을 빠르게 세우길 권장 드립니다.

[ 9학년 입학 시, 3년의 학업플랜 (여유있는 준비 가능) ]
9학년(중3)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4년의 학업기간을 예상할 수 있지만, BICC에서는 약 3년의 학업 후 여유 있게 대학 입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학년(고1)으로 입학할 시, 3년의 학업을 예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2년의 학업으로 충분히 대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단. 11학년(고2)으로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1년에서 1년 반의 학업 기간으로 대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Q4 답변보기

대학을 지원하는 시기와 합격자 발표하는 기간은 언제인가요?

A. 보통 11월 중순 말부터 대학 지원을 시작해서 1월 초중순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ICC 학생들은 대부분, 빠른 지원과 빠른 마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90% 이상의 학생은,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대부분의 대학 지원을 완료하고 학기를 마칠 때마다 빠르게 해당 점수를 업로드하고 Closed 합니다.
합격자 발표의 경우 국가마다 다르기도 하지만, 최근 발표 기간이 조금씩 앞당겨 지거나 전공에 따라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통상적인 기간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캐나다, Early offer(조기 입학허가서)는 2~3월 / Offer(일반 입학허가서)는 5~6월 정도에 발표되고 있습니다.
* 영국, Early offer(조기 입학허가서)는 12~2월 / Offer(일반 입학허가서)는 4~6월 정도에 발표되고 있습니다.

닫기 이벤트바로가기 창 닫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수시합격진단 1만원 할인쿠폰